워크넷 구직신청 방법 (채용정보 활동)
워크넷
이번 시간에는 워크넷 구직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워크넷을 처음 알게 된 경로는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였습니다. 실업급여를 받으려면 반드시 구직활동을 해야 하는데 이때 사용되는 구직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사이트로 워크넷을 이용해야 했기 때문인데요.(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정보 사이트이기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워크넷에서는 이러한 구직활동의 증빙 외에도 직종,지역,테마별로 다양한 채용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며 2011년부터 민간취업포탈과 지자체의 일자리 정보까지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는 통합 일자리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또한 본인의 이력서를 등록만 해두면 직접 구직활동을 하지 않아도 채용제안을 받을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이러한 워크넷을 이용해 구진신청 및 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크넷 구직신청하기
1. 워크넷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2.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3. 로그인 완료 시 노출되는 프로필 영역에서 '구직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만약 구직신청관리 버튼이 뜨신다면 해당 버튼 선택 후 주민등록번호 인증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4. 나의 구직신청정보에서 '워크넷 구직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5. 이 곳에서 '연락처 공개, 알림 수신 설정, 워크넷 공개여부, 취업알선 희망시기, 구직신청의 목적(이유), 새로 일하기 센터 직업교육 참여여부, 경력이용서비스 참여자여부, 경력단절 여부, 여성가장여부, 기본이력서, 기본 자기소개서, 구직신청 첨부파일' 등을 입력해 줍니다.
6. 마지막으로 '구직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모든 과정을 마무리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직신청을 완료하시고 나면 본인의 입력한 정보와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직접 지원 또는 채용제안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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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03 - [분류 전체보기] - 실업급여 신청방법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