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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정수기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총 정리 (엘지 C1 C2 C3 C4 C5 A1 A2 A3 E1 E2)

LG 정수기 에러코드

이번 시간에는 LG 정수기 에러코드 원인과 해결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의 정수기는 퓨리케어가 가장 유명하고 요새는 기존에는 없던 얼음 정수기까지 출시를 하면서 굉장히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LG 정수기는 구독 및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가장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정수 기이도 한데요. 이렇게 케어 서비스를 받는 도중 발생하는 고장의 경우 대부분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하지만 케어서비스를 받지 않고 있거나 갑작스럽게 고장이 난 경우에는 정수기에 표시되는 에러코드를 참고해 주시면 되는데요.

 

몇 가지 에러코드의 경우 셀프로도 수리가 가능하고 에러코드를 미리 알고 있으면 a/s를 접수 후 수리도 편리하게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LG 정수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모두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정수기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에러 코드: C1 (냉수 공급 이상)

에러코드 C1의 경우 냉수를 만드는 냉각시스템에 문제가 있을때 발생합니다. 

원인

  • 1. 냉각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냉매가 누출되고 있을때 발생합니다.
  • 2. 냉각기 모터가 고장났을때 발생합니다.
  • 3. 냉각 팬이 고장나거나 동작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 1. 냉매 상태나 누스 등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수리 및 충전을 진행합니다.
  • 2. 냉각기 모터가 고장일 경우 교체 또는 수리합니다.
  • 3. 냉각 팬이 고장이거나 동작하지 않을 때는 간혹 먼지 청소를 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으며,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교체 또는 수리를 진행합니다.

 

 

에러 코드: C2 (온수 공급 이상)

에러코드 C2의 경우 온수를 만들어낸 시스템에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합니다.

 

원인

  • 1. 물을 뜨겁게 만드는 히터 부품이 고장
  • 2. 온수 탱크 내 물이 부족하여 온수 공급이 되지 않을 때
  • 3. 온도 센서가 고장 나 오작동할 때

해결 방법

  • 1. 히터 부품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합니다.
  • 2. 온수 탱크에 물이 충분히 공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 3. 온도 센서 점검 및 교체를 진행합니다.

 

 

에러 코드: C3 (필터 교체 필요)

에로 코드 C3의 필터와 관련된 에러로 경우 자가로도 수리가 가능한 경우 종종 있습니다.

 

원인

  • 1. 필터 수명이 다해 필터 제대로 필터를 하지 못할 때
  • 2. 필터 내 오염물이 많이 축적되어 필터를 제대로 하지 못할 때
  • 3. 필터 장착이 잘못된 경우

해결 방법

  • 1. 필터를 새 필터로 교체합니다.
  • 2. 필터를 분리해서 청소 후 재장착해줍니다.
  • 3. 필터가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에러 코드: C4 (물 부족 경고)

에러코드 C4의 경우 급수가 제대로 발생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원인

  • 1. 급수관이 차단되거나 물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을 때
  • 2. 물탱크를 사용하는 정수기의 경우 물탱크에 물이 충분히 채워지지 않을 때
  • 3. 물 수위나 급수를 갚지 하는 센서가 고장 난 경우

해결 방법

  • 1. 급수관이 막혀있거나 수도가 끊겼는지 확인합니다.
  • 2. 물탱크에 물을 채워 줍니다.
  • 3. 물 감지 센서가 고장난 경우 수리를 받거나 교체를 진행해 줍니다.

 

에러 코드: C5 (내부 물탱크 이상)

에러코드 C5의 경우 물탱크를 사용하는 정수기에서 발생하는 물탱크 이상 오류입니다.

원인

  • 1. 물탱크 내의 물 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때
  • 2. 물탱크의 물이 누수가 발생할 때
  • 3. 물탱크 내의 오염물이 쌓여 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 1. 물탱크 내부를 점검하고 물이 제대로 흐르는지 확인해 줍니다.
  • 2. 물탱크에 누수가 있다면 전문 기사를 통해 수리해 줍니다.
  • 3. 물탱크 내부를 청소하거나 교체를 진행해 줍니다.

 

에러 코드: A1 (물 감지 센서 오류)

에러코드 A1의 경우 물을 감지하는 센서가 고장 난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원인

  • 1. 물 감지 센서가 오염되어 제대로 감지를 못할 때
  • 2. 물 감지 센서가 고장 났을 때
  • 3. 센서 자체가 고장이나 전기 신호 이슈로 동작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 1. 물 감지 센서의 청소를 진행해 줍니다.
  • 2. 물 감지 센서를 교체해 줍니다.
  • 3. 전기 배선을 점검하여 신호가 정상적으로 전달되는지 확인해 줍니다.

 

에러 코드: A2 (수온 센서 이상)

에러코드 A2의 경우 대부분 온수와 관련된 센서에 이상이 있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제대로 된 물 온도를 조절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원인

  • 1. 온도 센서 또는 온도 센서와 관련된 배선에 문제가 있을 때
  • 2. 온도 센서 자체의 고장 또는 문제가 있을 때
  • 3. 온수 또는 냉수 탱크 내의 온도가 제대로 맞지 않을 때

해결 방법

  • 1. 온도 관련 센서 및 배선을 점검하고 문제가 있으면 수리를 진행해 줍니다.
  • 2. 온도 관련 센서를 교체해 줍니다.
  • 3. 탱크 내 온도 변화가 발생한다면 전문 기사를 통해 수리해 줍니다.

 

에러 코드: A3 (내부 회로 이상)

에러코드 A3의 경우 내부 기판이나 회로에 문제가 생기는 에러코드로 반드시 수리를 다 받으시고 제품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원인

  • 1. 회로 기판의 과열되었을 때
  • 2. 전기 배선 문제로 회로나 기판이 문제가 생겼을 때
  • 3. 내부 전자 부품이 충격이나 쇼트로 손상되었 올 때

해결 방법

  • 1. 회로 기판 냉각 확인 및 과열 방지 조치가 필요합니다. (전문 기사)
  • 2. 배선을 점검하고 손상된 부분을 교체하여야 합니다. (전문 기사)
  • 3. 손상된 전자 부품을 확인하교 교체를 진행해야 합니다. (전문 기사)

 

에러 코드: E1 (전력 공급 이상)

에러 코드 A1의 경우 제대로 전력이 공급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데, 전원 케이블에 문제가 있다면 빠른 교체가 필요합니다.

원인

  • 1. 전력 공급이 일정하지 않을 때
  • 2. 전원 케이블 손상되었을 때
  • 3. 전자 기판의 전원부에 고장이나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해결 방법

  • 1. 전력 공급이 일정하게 공급되고 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 2. 전원 케이블을 교체합니다.
  • 3. 기판의 전원부를 점검하고 수리 또는 교체를 진행해 줍니다.

 

에러 코드: E2 (시스템 과열)

에러코드 E2의 경우 냉각 시스템에 문제가 있거나 너무 더운 공간에서 사용해서 시스템이 과열이 됐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원인

  • 1. 냉각 시스템이 원할지 작동하지 않을 때
  • 2.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과열이 된 경우
  • 3. 내부 통풍이 원활하지 않아 과열이 된 경우

해결 방법

  • 1. 냉각 시스템을 점검하고 냉매에 문제가 있다면 냉매 보충 및 수리를 진행합니다.
  • 2. 장시간 사용 한 경우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고 재가동해 줍니다.
  • 3. 내부 통풍 시스템을 점검하고 문제가 있다면 필터 및 통풍시스템을 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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