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밥솥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E01 E03 E04 IH:P_ IHlF_ E oP EP1 EP2 EP4 EP5)
쿠쿠 밥솥 에러코드
이번 시간에는 국내에서 가장많이 사용되고 있는 쿠쿠 밥솥의 에러코드의 원인 및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밥솥이 갑자기 고장나거나 작동이 되지 않아서 당황스러운 분들이 오늘의 포스팅을 방문하셨을 겁니다. 쿠쿠의 경우 표시판을 통해 에러코드를 표기해줄 수 있기 때문에 에러코드만 잘 살펴보셔도 원인 및 해결방법을 알수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에러코드로는 E01 / E03 / E04 / IH:P_ / IHlF_ / E oP / EP1 / EP2 / EP4 / EP5 이 존재하며 몇가지의 에러코드는 서비스 기사의 방문이나 A/S를 받지 않고도 셀프로 수리가 가능한데요.
셀프로 수리를 진행하실 경우 출장 비용을 아낄 수 있고 몇몇 에러코드의 경우 당장 고칠 수 있는 에러코드도 존재하기 때문에 오늘 소개해 드리는 쿠쿠 밥솥 에러코드
쿠폰이 필요하셨던분들은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하단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제품에 관심이 있다면 하단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기 바랍니다.
쿠쿠 밥솥 01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원인 (뚜껑 손잡이 체결 에러)
쿠쿠 밥솥에 표기되는 01에러코드의 경우 결합손잡이 제대로 체결되지 않았을때 발생하는 인식 에러 입니다. 뚜껑이 제대로 닫히지 않았거나 결합손잡이를 충분히 돌리지 않아서 잠금 상태로 인식되지 않을때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간혹 고무패킹이 제대로 결합되지 않은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뚜껑 손잡이 결합 여부 확인 : 뚜껑 손잡이를 열림상태로 돌린 뒤 다시 최대한 끝까지 닫힘 상태로 돌려줍니다. 만약 사용하고 계신 제품이 트윈프레셔 모델이라면 취사 메뉴와 동일한 방향으로 무압 또는 고압으로 끝까지 돌려 줍니다.
2. 전원 재연결 : 뚜껑 손잡이가 제대로 잠겨있음에도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전원코드를 뺐다가 10초 이상 시간이 흐르고 다시 전원코드를 연결해 줍니다.
3. A/S (서비스 센터) : 위에 두 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제품의 결합여부를 판단하는 센서의 고장으로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출장 서비스를 통해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 쿠쿠 서비스 센터 조회 및 출장 접수 사이트 : https://www.cuckoo.co.kr/customer/customerServiceCenterFind)
쿠쿠 밥솥 03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원인 (이상 가열 감지 에러)
쿠쿠 밥솥 03 에러코드의 경우 가열 이상 에러를 뜻합니다. 손쉽게 설명하면 내솥에 쌀, 잡곡 외 다양함 음식물이 없이 단순히 물만 들어있거나 물만 가열이 될때 발생하는 에러 입니다.
또는 밥솥이 정상적으로 취사를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해당 에러가 발생 합니다.
해결 방법
1. 내솥의 내용물 확인 : 내솥에 내용물(쌀, 잡곡, 음식물)을 제대로 넣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내용물을 넣는것을 깜빡하고 물만 넣었다면 다시 내용물을 넣고 재취사를 진행해 줍니다.
2. 전원 재연결 : 내솥에 내용물과 물이 모두 정상적인 비율로 들어가 있음에도 에러가 발생한다면 전원코드를 빼고 10초 후 재연결해 줍니다.
3. A/S (서비스 센터) : 위에 두 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내솥을 감지하는 센서가 고장났을 경우가 높음으로 서비스 센터 방문 또는 출장 서비스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쿠쿠 서비스 센터 조회 및 출장 접수 사이트 : https://www.cuckoo.co.kr/customer/customerServiceCenterFind)
쿠쿠 밥솥 04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원인 (버튼 고장 에러)
쿠쿠 밥솥 04 에러코드의 경우 밥솥의 버튼 또는 터치식 버튼이 고장났을때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해결 방법
1. 전원 재연결 : 해당 현상을 소비자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전원을 재부팅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코드를 뽑고 재연결을 진행해 주신 뒤 에러코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줍니다.
2. A/S (서비스 센터) : 위에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버튼의 물리적인 손상이나 고장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쿠쿠 서비스 센터 조회 및 출장 접수 사이트 : https://www.cuckoo.co.kr/customer/customerServiceCenterFind)
쿠쿠 밥솥 IH:P_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원인 (전원 공급 에러)
쿠쿠 밥솥 IH:P_ 에러코드의 경우 밥솥에 공급되는 전원 공급이 부족 또는 불안할때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실제로 공급되는 전력자체가 낮은 경우 또는 제품 자체의 고장이 있을때 발생하게 됩니다.
해결 방법
1. 전력 확인 : 전력량이 부족한 경우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집이 아닌 외부에서 사용 중이라면 제대로된 전력이 공급되고 있는지 점검해 줍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발생한다면 다른 콘센트에 꽂아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 줍니다.
2. 전원 재연결 : 이번에도 전원코드를 뽑고 10초 이상 시간이 지난 뒤 재연결해주고 다시 취사를 진행해 봅니다.
3. A/S (서비스 센터) : 위에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제품의 전원 공급 부품의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전문 점검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쿠쿠 서비스 센터 조회 및 출장 접수 사이트 : https://www.cuckoo.co.kr/customer/customerServiceCenterFind)
쿠쿠 밥솥 IH:F_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원인 (전원 공급 불안정 에러 or 인버터 고장 에러)
쿠쿠 밥솥 IH:F_ 에러코드의 경우 밥솥에 공급되는 전원 공급이 부족 또는 불안정 하거나 밥솥에 사용되는 인버터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 입니다. 해당 현상은 신제품보다는 구모델에서 자주 발생하는 에러에 속합니다.
해결 방법
1. 전력 확인 : 전력량이 부족하거나 불안정할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콘센트 외 다른 콘세트를 이용해서 밥솥을 사용해보고 정상 동작하는지 여부를 확인해 줍니다.
2. 전원 재연결 : 전원코드를 뽑아서 완전 전원을 종료한 뒤 10초 이상 시간이 지난 뒤 재연결해주고 다시 취사를 진행해 봅니다.
3. A/S (서비스 센터) : 위에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으면 제품의 전원 공급 부품 또는 인버터 부품의 고장으로 전문적인 수리 서비스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쿠쿠 서비스 센터 조회 및 출장 접수 사이트 : https://www.cuckoo.co.kr/customer/customerServiceCenterFind)
쿠쿠 밥솥 EoP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원인 (내부 통신 시트템 에러)
쿠쿠 밥솥 EoP 에러코드의 경우 밥솥 내부의 통신 시스템(마이컴 통신)에 이상이 생겼을때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해당 현상은 일반적으로 개인이 수리할 수 없는 종류에 해당하고 간혹 재부팅을 통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전원 재연결 : 전원코드를 뽑아서 완전 전원을 종료한 뒤 10초 이상 시간이 지난 뒤 재연결해주고 동일한 에러코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줍니다.
2. A/S (서비스 센터) : 위에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제품 내부의 통신을 담당하는 부품의 고장으로 전문 수리 서비스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쿠쿠 서비스 센터 조회 및 출장 접수 사이트 : https://www.cuckoo.co.kr/customer/customerServiceCenterFind)
쿠쿠 밥솥 EoP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원인 (내부 통신 시트템 에러)
쿠쿠 밥솥 EoP 에러코드의 경우 밥솥 내부의 통신 시스템(마이컴 통신)에 이상이 생겼을때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해당 현상은 일반적으로 개인이 수리할 수 없는 종류에 해당하고 간혹 재부팅을 통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전원 재연결 : 전원코드를 뽑아서 완전 전원을 종료한 뒤 10초 이상 시간이 지난 뒤 재연결해주고 동일한 에러코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줍니다.
2. A/S (서비스 센터) : 위에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제품 내부의 통신을 담당하는 부품의 고장으로 전문 수리 서비스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쿠쿠 서비스 센터 조회 및 출장 접수 사이트 : https://www.cuckoo.co.kr/customer/customerServiceCenterFind)
쿠쿠 밥솥 EP1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원인 (내부 고무패킹 압력패킹 에러)
쿠쿠 밥솥 EP1 에러코드의 경우 밥솥 내부 고무패킹 또는 압력패킹에 문제가 발생했을때 발생하는 에러 코드 입니다.
대부분 패킹이 노후되서 압력이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을때 발생하지만 간혹 패킹 사이에 이물질이나 음식이 끼어서 틈새가 벌어진 경우에도 발생하곤 합니다.
해결 방법
1. 압력패킹 확인 : 압력(고무)패킹에 이물질이 껴있지 않은지 확인해 줍니다. 혹은 압력패킹을 분리했다 재 장착한 경우 장착한 방향이 제대로인지 점검하고 원래 위치에 제대로 체결이 되어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2. 압력패킹 교체 : 압력(고무)패킹이 노후되어 압력이 유지되지 않는 경우라면 전용 압력패킹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구매 후 소비자가 직접 교체를 진행해 주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 최대 3년에 한번은 교체를 권장 합니다.
3. 압력패킹 청소 : 압력패킹을 교체하기 전에 우선 패킹을 깨끗하게 청소를 진행해 주신뒤 재취사를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쿠쿠 밥솥 EP2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원인 (내솥 물부족 에러)
쿠쿠 밥솥 EP2 에러코드의 경우 취사를 진행할때 내솥의 물이 부족하면 발생하는 에러코드 입니다.
가끔 물의 양일 부족할때도 발생하지만 실수로 물 넣는것을 까먹고 취사를 진행해도 바생하는 에러 입니다. 물이 부족하면 압력이 발생하지 않아서 압력체크 센서에 의해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해결 방법
1. 내솥의 물양 확인 : 내솥을 확인해서 물양이 적절한지 확인해서 적절한 양의 물을 보충 후 재취사를 진행해 줍니다.
2. A/S (서비스 센터) : 적절한 양의 물이 들어가 있음에도 계속해서 해당 에러가 발생하면 압력을 감지하는 센서가 고장난것임으로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수리를 받아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쿠쿠 서비스 센터 조회 및 출장 접수 사이트 : https://www.cuckoo.co.kr/customer/customerServiceCenterFind)
쿠쿠 밥솥 EP4 EP5 에러코드 원인 및 해결방법
원인 (압력추 고장 에러)
쿠쿠 밥솥 EP4/5 에러코드는 동일한 내용의 에러코드로 밥솥에 종류에 따라 표기되는 방식이 다릅니다. 해당 에러코드는 압력추에 이상이 있어 압력체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때 발생하는 에러 입니다.
압력추가 제대로 체결되어 있지 않거나 압력추 자체가 파손 또는 결함이 있을때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1. 압력추 장착여부 확인 : 압력추가 올바른 위치에 제대로 장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줍니다. 계속해서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압력추를 제거 후 다시 장착해 줍니다.
2. 전원 재부팅 : 간혹 압력추가 제대로 장착되어 있음에도 내부 에러로 고장코드가 발생 할 수 있어 전원코드를 재연결해 줍니다. (최소 10초이상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재연결 합니다.)
3. A/S (서비스 센터) : 전원 재부팅 시에도 계속해서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전문 수리 서비스를 받아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쿠쿠 서비스 센터 조회 및 출장 접수 사이트 : https://www.cuckoo.co.kr/customer/customerServiceCenterFind)
알아두면 좋은 꿀TIP
쿠쿠 서비스센터 조회 방법 (전화번호 영업시간)
이번 시간에는 쿠쿠 서비스센터 조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거의 대부분의 집에서 쿠쿠 또는 쿠첸의 밥솥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가장 많은 가정에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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