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 (혜택 조회)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이번 시간에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수도권에만 인구가 집중되는 현상을 방지하거나 지방의 인구소멸 위기를 조금이라도 개선해 보고자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 중인 시범사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혜택으로는 발급 지역 내 주요 관광지, 박물관, 테마파크 등의 입장료의 할인과 함께 발급 지역내 숙박시설, 식당, 카페, 대중교통, 렌터카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아 보실 수 있는데요.
자세한 혜택은 인천,경기,충남,충북,전북,전남,강원,경북,경남,부산에 지역마다 혜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 세부적인 혜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렇게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절차
1.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2. 상단 메뉴에서 '여행정보-디지털관광주민증'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3. 노출되는 페이지 하단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4.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5. 로그인 완료 후 신청 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동의해 줍니다.
6. 현재 거주지를 선택 후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지역을 선택해 줍니다.
7. 발급이 완료되면 완료 페이지에 노출되는 '나의 관광주민증 조회'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8. 마이페이지에서 내 지역별 주민증 리스트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원하시는 리스트를 선택 시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 상세정보에서는 발급일, 혜택 받은 횟수, 주민증 발급 목록, 혜택보기 등의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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