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와지식

내신 등급 계산기 (고교 내신 등급 조회)

내신 등급 계산기

오늘은 특별히 내신등을 계산해 볼 수 있는 내신 등급 계산기 사이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내신등급을 쉽게 계산하실 수 있을것으로 생각하시지만, 막상 계산을 하려고 보면 내신 등급 유형별로 계산하는 방식이 다 다르기 때문에 계산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복잡할 수 있는 유형별 계산식을 바로 계산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테니 여기서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고교 내신 등급 계산기

내신 등급은 내신 유형에 따라 과목등급, 학년석차, 과목석차, 검정고시, 성취평가 로 나뉘어 집니다.

이렇게 각 유형별로 원하시는 정보와 계산방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유형별 계산만 하시고 싶으시거나 다양한 유형별 통계를 모두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내신 등급 계산기 사용하기

이번에 소개할 사이트는 이 곳 입니다.

구글에서 간단하고 내신등급계산기로 검색을 하시면 찾으실 수 있으며, 이곳에서 유형 별 내신등급을 모두 계산 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접근해 보면 전체 메뉴를 선택하여 각 유형별 계산기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하단에도 동일하게 각 유형별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는 메뉴가 노출됩니다. 위나 아래에서 원하시는 방법을 사용하셔서 계산기에 접근해 주시면 됩니다.

 

일단, 과목등급 계산기를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과목 등급 계산기 영역에 접근하면 1~3학년까지 1,2학기 등급을 입력하는 영역이 노출됩니다. 과목을 추가하거나 삭제하실 수도 있고, 학기를 삭제하거나 입력값을 초기화 하실 수도 있습니다.

 

원하시는 입력값을 넣으신 뒤 내신 산출 버튼을 선택 하시면 평균 등급 및 총 등급을 계산해 주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학년 석차별 계산기를 확인 해 볼까요?

 

 

학년 석차별 계산기에서는 1~3학년 각 학기별 석차와 재적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석차와 재적을 입력하신 뒤 내신산출 버튼을 선택해 주시면 상위 % 및 본인의 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과목석차 계산기 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1~3학년까지 각 학기별 석차와 재적수 입니다. 

 

여기서도 자유롭게 과목을 추가하거나 삭제하실 수 있으며, 학기삭제까지 가능합니다. 그럼 본인의 석차와 재적수를 입력 후 내신산출 버튼을 선택해 주시면 상위 % 와 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은 검정고시 계산기 입니다. 여기서는 성적만 있으면 계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성적을 입력 후 내신 산출 버튼을 선택하시면 이번에는 산출 점수와 등급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취평가 계산기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성취 평가 계산기를 이용하려면 원 점수 / 평균점수 / 표준편차를 알아야 하는데요, 간편하게 각 영역에 값들만 입력해 준뒤 내신산출 버튼을 선택하면 성취평가제 산출점수 및 석차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해당 포스팅을 통해 보인의 내신 점수를 정확히 파악하여 진로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실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꿀TIP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