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시간 계산기 사용 방법 (근로시간 계산)
이번 시간에는 본인의 근무시간 또는 근로시간을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성인의 경우 1주일 동안 근로시간이 40시간을 초과하지 않게끔 근로기준법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체의 규모가 적거나 노사 간의 계약된 내용에 따라서 최대 12시간을 추가해서 52시간까지 추가 근무가 가능하기 도한데요. 의외로 이러한 법을 잘 모르시거나 회사의 강압적인 업무지시로 인해서 52시간을 초과해서 근무를 하고 계신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실질적으로 정확한 근로시간을 계산하기 위해서는 근무시간, 근로시간, 소정근로시간, 법정근로시간, 초과 근무시간, 연장 근로시간, 야간 근로시간 등 따져야 할 부분이 너무 많아서 복잡한 것도 사실인데요.
이럴 때는 오늘 소개해드리는 근무시간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본인이 정확히 한 달 동안 얼마나 일을 했는지 손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근로시간 계산기 사용방법을 소개해드릴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시간 계산기 사이트
1. 티트리라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2. 상단 메뉴에 노출되는 '근무시간계산기'를 선택해 줍니다.
3. 최초 설정에서 시작일, 종료일, 출근시간, 퇴근시간, 휴계시간, 소정근로시간을 입력 후 '적용'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4. 날짜별로 추가로 근무를 한 시간이 있거나 주말에 근무를 한적이 있다면 내역을 수정해 줍니다.
5. 모든 근무시간 입력이 완료되셨다면 페이지 최하단 '계산하기'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6. 본인의 근무기간동에 일한 정확한 시간을 시간/분 형태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연장근무시간 휴게 시간, 근무일수까지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티트리근무시간계산기를 사용할 경우 정확한 근무시간을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근거를 토대로 본인의 초과근무여부를 손쉽게 파악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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