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확인 및 자가조치방법 (AS)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이번 시간에는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확인 및 자가조치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이 다가옴에 따라 보일러를 가동하시는 집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보일러는 일 년에 한 계절만 사용하는 제품이다 보니 난방과 관련된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보일러 컨트롤러를 보면 에러코드를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에러코드의 경우 가스보일러/기름보일러에 따라 다르고 보일러 제품모델별로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에러코드만을 가지고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려운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종류별 및 모델별 에러코드의 내용과 해결방법 조치방법등을 자세히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해경을 하시길 바랍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모델별 에러코드
일반적으로 에러코드는 01,02,03,10,11,06, 07,08,21,93,94,95,96,97 등 굉장히 많은 에러코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런 에러코드가 모델별로 모두 증상 및 해결방법이 상이하기 때문에 에러코드만을 가지고서는 우리 집의 정확한 고장을 확인하시기 어려운데요. 이럴 때는 아래 방법을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1. 귀뚜라미 보일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2.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해 줍니다.
3. 노출되는 하위메뉴에서 '자가 진단 메뉴얼'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4. 제품찾기 영역에서 '전체 선택' 영역을 클릭하셔서 '가스보일러' 또는 '기름보일러' 중 본인이 사용하시는 품목을 선택해 줍니다.
5. 모델명을 확인하신 뒤 본인 집 보일러의 모델명 '상세 보기'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6. 각 종 에러코드 및 내용을 확인 후 '상세보기'를 열어줍니다.
7. 해당 에러코드에 해당하는 조치방법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셔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A/S를 접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자세한 A/S접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A/S접수 방법
우선 가장 간단하게 접수하시는 방법은 1588-9000에 전화하셔서 접수를 진행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전화로 접수하시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1. 귀뚜라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A/S신청&문의하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3. 노출되는 A/S신청 메뉴에서 '이름/전화번호/휴대폰번호/비밀번호입력/비밀번호확인/주소/접수유형/제품선택/희망방문 시간/고장증상/동의여부' 등을 확인 후 최하단 '접수하기' 버튼을 선택해서 접수를 진행해 줍니다.
또는 해당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카카오톡 문의하기를 통하여서도 A/S접수를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꿀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