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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납부 확인서)

이번 시간에는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 완납 증명서는 일반적인 납부 확인서와는 다르게 건강보험료를 미납한 내역이 없음을 증명하는 증명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건강보험뿐 아니라 연금보험의 납부까지 증명을 해주는 증명서이며, 각종 은행 업무나, 토지거래, 준공서류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증명서 발급은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나 간편 인증서만 보유하고 있다면,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한 건강 보험료 완납증명서 발급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료 완납 증명서 발급방법 문구가 그려진 이미지
건강보험료-완납증명서

 

건강보험료 완납증명서 출력

1. '국민건강보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2. 상단 메뉴에서 '민원여기요' 를 선택 후 '개인민원'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3. 노출되는 '증명서 발급 및 확인' 메뉴에서 '보험료 완납증명서'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민원요기요 개인민원페이지에 보험료 완납증명서 선택
보험료-완납증명서

4. 간편인증서 또는 공동, 금융인증서를 이용하셔서 로그인을 진행해 줍니다.

5. 조회 영역을 확인하시면 '건강연금보험, 건강보험, 연금보험' 등의 세부 내역을 선택해 줍니다.

6. '프린트발급' 및 ' 팩스전송' 버튼을 이용해서 출력 및 전송을 완료해 줍니다.

보험구분 선택 후 프린트발급 및 팩스전송

 

동일한 과정을 통해 개인민원 페이지에서 건강보험료 자격들실 확인서 및 납부 확인서도 출력을 해보실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절차를 이용하셔서 관련된 모든 서류를 준비해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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