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와지식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출시일 스펙 가격

갤럭시노트20

드디어 갤럭시 노트20 울트라가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은 6.7인치 일반 모델과 6.9인치의 울트라 모델로 출시되며, 한층 업그레이드 된 S펜의 성능과,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작인 갤럭시 S20이 부진을 겪었기 떄문에 갤럭시노트20에 더욱 뛰어난 성능과 기능들이 많이 포함된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갤럭시 노트20의 언제 출시일 스펙 가격,그리고 사전 예약 정보까지 하단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20 출시일

 

1.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스펙

  • 모바일 칩셋(프로세서) : 스냅드래곤 865+
  • 메모리 : 12GB LPDDR5
  • 배터리 : 약 4,500mAh 
  • 디스플레이 크기 : 일반 모델 6.7인치 / 울트라 모델 6.9인치
  • 디스플레이 형태 :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 디스플레이 주사율 : 120Hz 지원
  • 전면 카메라 : 64MP
  • 후면 카메라 : 108MP(광각), 12MP(초광각), 12MP(망원), Lase AF 센서
  • 충전 방식 : 25W 고속 충전 / 고속 무선 충전 지원
  • 방수 : IP68 방수 방진 등급
  • 사운드 : 듀얼 스테리오 스피커
  • 색상 : 미스틱 브론즈 / 미스틱 화이트 / 미스틱 블랙

 

2. 특징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탑재 + 120Hz 주사율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에는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시원한 대화면을 즐길 수있습니다. 또 최대 15,00 니트의 밝기로 인해 대낮의 햇빛 아래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굴곡이 아닌 지각형태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최대 120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어 전 작에 비해 2배는 부드러운 화면 전환 및 반응 속도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S펜 기능

더욱 발전한 S펜의 9밀리세컨드의 반응 속도는 전 작에 비해 약 80%는 향상된 반응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에만 적용된 120Hz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와 만났을때 더욱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 줍니다.

이로 인해 진짜 펜을 쓰는듯한 경험을 제공해 주며, 블루투스 연결로 인해 제스처 컨트롤 및 다양한 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삼성 노트를 통해기 필기를 한 경우 PC나 Outlook의 OneNote에 자동 동기화를 지원하여 스마트한 작업이 가능해 졌습니다.

 

X박스 게임 패스 지원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엑스 박스 게임 패스 울티메이트 와 연결하여 100개가 넘는 엑스막스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5G 의 강력한 퍼포먼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5G 인텔리전트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이로인해 5G로 게임을 다운로드하거나 동영상을 스트리밍 할 때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와이파이 6로 빠르고 안전한 연결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옵티마이저로 지연 시간을 줄였기 때문에 많은사람들이 모인 자리에서도 끊김없이 게임 및 영상 통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대급 카메라 성능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는 전문가 수준의 사진 및 영상 촬영 편집 기능을 가진 카메라 기술을 보유했습니다.

카메라는 각 108MP(광각), 12MP(초광각), 12MP(망원), Lase AF 센서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x 광학줌 및 50x 초해상도 줌을 지원하는것은 물론, 8K의 동영상 촬영 및 FHD 120프레임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또 8K로 촬영한 동영상을 캡처하여 고해상도 사진으로도 저장이 가능하기에, 인생샷을 건지기에 최적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ISO 감도 셔터 스피드, 수동 포커스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영화감독 수준의 시네마틱한 퐐영이 가능하며, 24프레임 촬영, 16:9, 21:9 화면비를 활용하여 더욱 영화같은 영상을 제작할 수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 지원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 기술을 지원하여 배경의 심도 및 블러, 빅 서클, 컬러 포인트, 글리치 등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있어 DSLR 못지 않은 촬영이 가능합니다. 

AI 카메라 기술

 

AI 카메라 기술을 지원하여 촬영 버튼을 누르고 보이는 대로 대충 찍어도 AI 가 알아서 사진과 동영상 움짤 등의 다양한 형태로 분리 및 저장을 해줍니다.

이로인해 사용자는 맘에드는 사진 및 동영상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어서, 사진을 못찍는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희소식인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슈퍼 스테디 촬영 기술 지원

갤럭시 노트 울트라에는 슈퍼 스테디 촬영 기술이 포함되어 영상 촬영시 손떨림을 자동으로 방지해 줍니다.

이로인해 역동적인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해 졌으며, 향상된 AI의 안정화 기술과 더 커진 이미지 픽셀로 주행 장면까지도 부드럽고 흔들림 없이 카메라의 담을 수있습니다.

 

4500mAh의 배터리 용량으로 올데이 사용 가능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는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배터리 효율 기술까지 더해져 하루종일 사용하여도 부족함이 없는 배터리 용량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30분만 충전하여도 50%을 충전할 수있는 25W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부족해서 초조해질 일은 더 이상 경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출시일 및 사전예약 정보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의 사전예약 기간은 8월 7일 부터 8월 13일 까지 지원합니다. 

공식 출시일은 8월 21일 이며, 119만 9000원에 출시될 예정 입니다.

사전 구매 고객에 한에서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 / 게임 컨트롤러 패키지 /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 중 1가지를 선택해서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갤럭시 워치3 3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꿀TIP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