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와지식

에어팟 이름 바꾸기

에어팟 이름 바꾸기

애플 에어팟은 초기 연동이 너무나 간단하다보니, 자동 셋팅된 상태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나의 에어팟 이름이 어떻게 셋팅 되어있고, 어떻게 변경하는지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시더라구요.(에어팟의 이름을 수정할 수있다는 사실조차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 나의 에어팟 이름 확인하는 방법과, 에어팟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에어팟 이름 바꾸기


에어팟 이름 바꾸기 시작은 설정 메뉴 진입부터!

에어팟 이름 바꾸는 방법은 사실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일단 가장먼저 해야할일을 확인해 볼까요?


일단 가장먼저 해야할일은 아이폰을 실행 시키신 후 설정 아이콘을 선택하여 설정메뉴에 접근해 줍니다. 


Bluetooth 메뉴 접근하기

설정 메뉴를 확인 하시면 에어플레인 > Wi-Fi 다음으로 노출되고 있는 Bluetooth 라는 영역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영역을 선택 해줍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기존에 에어팟을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나의 기기 영역에 자신의 에어팟이 노출되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노출되는 에어팟의 이름이 현재 내가 설정해 놓은 에어팟의 이름입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여.기.서 중요한 점 하나는 나의 에어팟이 연결 안 됨 상태 일 때는 에어팟의 이름을 수정할 수 없으니, 나의 옆에 있는 에어팟의 뚜껑을 열어 주면 자동으로 연결 안 됨 상태에서 연결 됨 상태로 변경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이 다음 해당 영역을 선택해 주면, 나의 에어팟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에 접근하게 됩니다.

여기서 이름 영역을 선택해 줍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그럼 자신의 에어팟 이름이 노출되면서 해당 에어팟을 수정할 수 있는 영역이 노출됩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시는 이름으로 수정하시고 완료 버튼을 누르거나 뒤로가기 버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이름이 변경되어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변경된 에어팟 이름 확인 하기

저는 간단하게 기존에 AirPods 에서 1만 추가한 AirPods1 으로 변경을 시도하였는데 정상적으로 잘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에어팟 이름 바꾸기가 모두 완료 입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지금까지 에어팟 이름 확인 및 에어팟 이름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너무나도 간단한 일이지만, 해당 영역을 찾지 못해서 생각보다 헤매시는 분들이 많기에 해당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꿀TIP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