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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결함 및 화재사건 원인과 오해 총 정리.

제네시스 G80 결함 및 화재사건 총 정리

출시되자마자 하루 만에 2만 2천 대의 계약을 달성한 제네시스 G80은 누구나 가지고 싶은 최고급 국내 세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런 제네시스 G80이 출시된 지 2개월 만에 여러 가지 결함과 더불어 화재사건까지 발생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제네시스 G80의 화재 원인과 지금까지 공개된 결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G80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G80


 

 

 


1.  제네시스 G80 화재사건? 정확한 원인은?

제네시스G80 화재사건

오는 5일 창원 남해 고속도로 진주 방향 창원 2 터널 부근을 지나던 제네시스 G80 가솔린 2.5 터보 차량이 화재가 났던 사고가 있었습니다.

제네시스 G80은 고가의 차량이면서 현대의 프리미엄 차이기에 해당 사건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사고의 원인으로는 터널 주행 중 도로에 떨어져 있던 종이 박스와 파편 등을 차주가 미리 발견 후 차선 변경을 시도하긴 하였지만, 당시 많은 차량이 운행 중이기에 차선을 변경하지 못하고 해당 종이 박스를 그대로 치고 주행을 한 것을 원인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박스를 친 후 차량 내부 글러스터에서 공기압 경보 장치 저압 경고등이 작동되었던 것을 차주가 확인하였고, 터널 주행 시 속도가 줄어드는 것을 느낀 차주가 터널을 통과 후 갓길에 차를 정차한 뒤 불길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자세히 확인을 해본 결과 박스 내부에 들어있던 에어클리너가 차량 하부와 마찰을 일으켜 불이 붙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제네시스 G80 차 자체의 결함이 아닌 사고의 의한 화재 사고라고 예측이 되고 있으며, 자세한 결과는 주변 CCTV 영상을 통해 판가름 날 전망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2.  지금까지 공개된 제네시스 G80 결함 정리.

 

1. 본넷과 주유구 단차.

제네시스 G80의 본넷 단차는 가장 많이 발견되고 있는 결함 중 하나입니다.

뽑기운에 따라 정상적인 경우도 있지만, 단차가 심한 케이스에는 본넷이 덜 닫혀 보이거나 좌우 대칭이 맞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주유구 단차 또한 심심치 않게 발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많은 금액을 치르고 구매한 고급 제품에서 이런 디테일하지 못한 결함들이 발견된다는 것은 너무 안타까운 사실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대 서비스센터의 문의하면 단자 재조정 및 주유구 교체까지 진행해 준다고 하니 A/S를 꼭 신청하셔서 재정비받으시길 바랍니다.

2. 여러 가지 차량 조작 불가 문제.

제네시스 G80 운전자 중 한 분은 시동을 걸자마자 모든 경고등이 점등되어 기계장치가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겪으셨다고 합니다. 

또 어떤 차주분은 시동 후 계기판에 브레이크 시스템 점검 중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어떤 기능도 조작할 수 없는 상황도 겪으셨다고 합니다.

위 두 가지 현상 모두 정차 중에 발생한 현상인 것이 너무나도 다행이며, 현대 측에서의 발표한 내용으론 ICU 불량으로 추정만 하고 있으며, 명확한 입장 발표는 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3. 엔진 떨림 현상 및 핸들 잠김 현상.

엔진 떨림 증상은 제네시스 G80 2.5 터보를 소유하고 계신 차주분들에게서 많이 발견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약 시속 50킬로미터 이상으로 주행 시 차체가 전동 되는 현상 및 시트가 떨리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해당 증상은 프로펠러 샤프트 쪽 점검을 통해 해결된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심각한 현상은 심한 엔진 떨림 및 핸들 잠김 현상인 것 같습니다.

해당 현상은 운행 초창기에는 발생하지 않고, 며칠이 지난 후에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물론 모든 차량에서 발생한 증상은 아니며, 현대 자동차 측에서는 해당 현상을 작업자의 실수라는 입장을 발표하였습니다.

연료 주입 기능을 하고 있는 MPI 인젝터가 조립 과정에서 망가져 발생한 현상으로 MPI 인젝터를 교환하는 것으로 해당 증상을 해결하는 주입니다. 

하지만 완전히 해결된 것은 아니고 재발 현상도 있다고 하니 조금 더 지켜봐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제네시스 G80

오늘은 제네시스 G80에 결함들에 대해서 다뤄 보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단, 너무나도 완성도 있는 디자인, 새로워진 3.5 가솔린 터보 엔진, 훌륭한 실내 공간 등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디자인

제네시스G80 외관 디자인
제네시스 G80 디자인

우선 제네시스 G80의 디자인은 마치 벤틀리가 떠오르는듯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GV80보다도 진화한 차량의 비율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임에도 전체적으로 연결된 듯한 디자인은 해당 차량에 디테일을 얼마나 신경 썼는지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전면의 헤드램프와 앞 휀더의 램프, 후면의 테일램프까지 모두 두줄로 이어지는 램프 라인 또한 감탄이 나올만한 세련된 디자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3.5 가솔린 터보 엔진

또한 3.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완전 히 새로워진 파워트레인을 보여줍니다. 약 380마력에 최대토크는 54.0 Kgf·m을 보여주며 새로워진 토크 컨버터로 인해 전세대에 비해 향상된 연비와 정숙함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수랭식 인터쿨러로 터보차져의 응답성이 향상되서인지 시동 후 첫출발 시 굉장히 부드러운 가속감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훌륭한 실내 공간

제네시스G80 실내
제네시스 G80 실내

마지막으로 실내공간을 얘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네시스 G80의 경우 2 열공 간에 많은 힘을 실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후방 2 열시트 모두 각자 감상할 수 있는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으며, 2열 센터 공간에는 별도로 후석 시트 열선 및 통풍 시트를 컨트롤할 수있는 콘솔 콘트럴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좌석 와 뒷좌석 어디를 앉더라도 만족할만한 실내 공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알아두면 좋은 꿀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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